업무의뢰

업무절차

접수에서 발송까지 믿을 수 있는 전담팀 구성으로 원스톱서비스 제공

1. 고객상담 및 자문

온라인 및 유선상담
l

2. 평가의뢰 및 접수

평가의뢰서 및 구비서류 접수

3. 업무배정

소재지 및 평가목적별 전담팀 업무배정

4. 업무계획 수립

평가대상물건의 제반서류 검토 조사계획수립
U

5. 현장조사

평가대상물건 현장확인 각종 권리형태 확인 기타 평가대상에 대한 개별자료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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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자료수집 및 분석

각종 전례검색 등의 전산자료 수집 수집자료의 분석 및 채택여부 결정

7. 가격산정 및 작성

감정평가방식 채택 및 적용 가격산출작업 및 적정성 검토 가격결정 및 감정평가서 작성

8. 감정평가심사위원회 심의

심사위원회의 심의 및 가격확정 감정평가 심사인증서 발급

9. 발송

의뢰기관으로 감정평가서 발송

10. 사후서비스

발송확인 지속적인 사후서비스 제공

신뢰할 수 있는 정보제공을 위한 감정평가심사위원회 운영

감정평가심사위원회는 감정평가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검토하고, 가격의 적정성을 심사함으로써 더욱 신뢰할 수 있는 감정평가서를 제공하고자 법인에서 운영하는 시스템입니다. 본·지사의 모든 감정평가서에 대해 심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적정기준에 의해 심사가 승인된 감정평가서에 대하여 심사인증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효과적인 리스크 관리를 위해 특수물건 사전심사제도 운영

최근 무형자산과 같은 특수물건에 대한 대외 리스크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정밀한 심사 및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특수물건 사전심사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반 심사절차와 동일하며, 특수물건 사전심사팀 심사위원회의 검토를 거쳐 감정평가심사위원회의 심의·의결합니다.